등교하며 밝게 인사 나누고 창의학습장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, 그림책을 함께 읽고 웃으며 행복해했던 친구들의 모습이 선명하게 떠오릅니다. 작은 일에도 풍성한 반응과 재미있는 표현을 할 줄 아는 1반 친구들을 보며, 자신을 표현하고,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. 책 안의 글, 그림을 쓰고 그리며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, 책 제목, 반 이름까지 아이들이 직접 의견을 내어 투표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감사하고 뜻 깊은 시간들이었습니다. 초등학교의 첫 시작을 함께한 인연이 아이들, 가족들, 저에게도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, 고생 많았던 우리 모두를 위해 이 책을 선물합니다.
2021학년도 인천 마장초에 입학하여 1학년 1반 교실에서 함께 지내는 사랑스러운 친구들!
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,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지내고 있습니다.
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알고, 선생님과 친구의 말을 잘 경청하여 들어주며 뭐든지 열심히 하는 멋진 친구들입니다.
자신의 의견과 감정을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줄 알며, 책 내용과 그림을 직접 표현하고 책 제목, 반 이름까지 아이들이 직접 의견을 내어 투표하며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.